대만 타이베이 관광명소
5.관광명소
타이베이는 대만의 수도이자 대표적인 도시중 하나로, 다양한 관광명소와 문화적인 장소들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대표적인 명소들을 아래에소개합니다.
1. 타이베이 101
타이베이 101은 초고층 빌딩으로, 2004년에 완공되어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었습니다. 현재는 두 번째로 높은 빌딩이지만, 그래도 대만을 대표하는 건축물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타이베이 101은 대만의 전통문화와 현대적인 기술이 절묘하게 결합된 건축물입니다. 이 건물은 대만의 전통 기후 제어 기술과 고성능 컴퓨터 시스템을 적용하여 지구진동, 바람, 지진 등 다양한 자연재해에 대비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건물 내부에는 대형 쇼핑몰과 레스토랑, 영화관, 전망대 등이 있어서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합니다.
타이베이 101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101층 전망대인 옵저버토리입니다. 이곳에서는 대만의 아름다운 경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이베이 101의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타이베이 101 불꽃놀이 대회도 유명합니다. 매년 12월 31일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모여 이 불꽃놀이를 관람하러 옵니다.
2. 중정기념당
중화민국의 건국자인 정치가 중추적인 역할을 한 중정치념비를 모신 기념관입니다. 이 곳은 대만의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고 대만의 국가정신을 계승하고자 지어졌습니다.
중정기념당은 1980년대에 대만 정부가 건립한 대형 건축물 중 하나로, 중앙 정부의 권위와 대만의 역사적인 의미를 상징하는 건축물입니다. 건축 양식은 전통 중국 건축 양식과 현대 건축의 요소를 혼합하고 있으며, 지붕의 장식과 문양, 그리고 건물 내부의 대형 벽화 등이 대만 전통문화와 역사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매정시마다 진행하는 근위병 교대식이 정말 볼만합니다. 그 밖에도 처음 건물을 보면 그 크기에 놀라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정말 사람이 지었을 것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는 압도적인 크기 입니다. 교대식은 계단을 올라가서 나오는 곳에서 진행하므로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그냥 어디서 하지, 하다가 늦게 갔었습니다.
3. 예스진지 투어
예스진지라고 많이 알려진, 예루, 스펀, 진과스, 지우펀. 이 4곳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정말 대만 가면 모든 한국인들이 찾는 투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저 역시 투어를 진행하면서 수많은 한국인들을 만났습니다. 사실 지우펀, 센과 치히로에 나왔다는 그 유곽을 보기 위해서 지우펀을 가장 기대를 했지만. 다른 예스진 3곳도 정말 예쁘고 괜찮은 곳이었습니다. 예루에서는 돌의 깍인 모습을 보며, 인간의 위대한 상상력과, 자연의 신비를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펀에서는 풍등날리기와, 명물 닭날개 볶음밥을 맛보실수가 있으며, 진과스에서는 광부 도시락과 아름다운 풍경을 맛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지우펀에서는 센과 치히로 뿐만아니라, 그 길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만족스러운 경험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4. 샹산
이곳에서는 다양한 산책로와 하이킹 코스가 있으며, 산 정상에서는 타이페이 시내의 멋진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어느 누군가는 말합니다. 샹산이 아니라 썅산이라고... 그정도로 경사가 급한 계단들이 줄줄이 이어졌습니다만,
올라가서 본 풍경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입구를 좀 해맸지만, 저를 일본인으로 알아보신 어느 스님의 도움으로 무사히 입구를 찾아 야경을 보고 왔습니다. 날씨가 좋다면 타이베이 101을 중심으로 한 타이베이의 야경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을 것입니다.
5. 단수이
단수이는 대만의 역사와 문화, 아름다운 자연 경관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대만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입니다.
단수이에는 다양한 관광지가 있습니다.먼저,단수이 해안선을 따라 걷는 산책로는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해안과 강,산등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또한,단수이 레드브릭스 건물은 예전에는 대만 최초의 브릭건물로 사용되었던 건물로,현재는 카페나 맛집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그외에도,단수이 낭만거리는 화려한 불빛과 예술작품 등이 장식된 거리로, 이곳에서는 다양한 먹거리와 기념품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수이 능무사는 역사적인 유적지로, 대만의 고유한 문화와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곳입니다.
말할 수 없는 비밀에 나왔던 장소들을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홍마우청,진리대 등을 추천드립니다.
6. 야시장
대만은 여러가지 야시장으로 유명합니다, 그 중 제가 다녀온 야시장 3군데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1. 닝샤 야시장 (Ningxia Night Market)
닝샤야시장은 옛 시장의 분위기와 현대적인 디자인이 결합된 곳으로, 대만 음식부터 악세서리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롱산 야시장 (Longshan Night Market)
롱산야시장은 대만에서 가장 오래된 야시장 중 하나이며, 대만 전통적인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3. 랑양 야시장 (Raohe Night Market)
랑양 야시장은 대만에서 가장 긴 야시장으로, 중국 요리와 대만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국과 비슷하고 그나마 좀 깨끗한 야사장을 원하신다면 닝샤 야시장을, 로컬의 분위기를 원하신다면 링양이나 룽산을 추천드립니다. 링양이 약간 우리나라 전통시장이랑 비슷한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제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제가 다녀온 곳들을 기준으로 추천 장소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모든 사진들은 직접찍은 사진입니다.
제가 다녀온 장소 이외에도 추천할만한 장소를 알려주시면 참고해서 반영하겠습니다.